롯데건설과 오아시스비즈니스가 업무협약을 맺고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의 마케팅 역량 강화에 나선다.
12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주택시장과는 달리 정보 비대칭성과 불확실성이 높은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합리적 의사 판단을 할 수 있는 객관적 정보를 제공해 공실·미분양 등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체결됐다.
롯데건설은 오아시스비즈니스가 제공하는 지역별 상업용 부동산 시장 현황 빅데이터를 비롯해 인공지능(AI) 활용한 상업용 부동산 적정 분양가, 상업 환경 가치 분석 보고서 등을 활용해 고객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그동안 합리적 투자가 어려웠던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 정확한 시장분석을 기반으로 합리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해지는 만큼 투자 상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다양한 업무 영역에서 신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미래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아시스비즈니스는 빅데이터와 AI를 바탕으로 상업용 부동산의 합리적 의사결정을 위한 객관적 데이터를 제공하는 프롭테크 기업이다. 제공 데이터로는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AI 상권분석 기반 매출추정 알고리즘'을 활용한 가상 창업 플랫폼과 기업을 대상으로 '상업시설 적정 분양가 산출 RPA(Robotics Process Automation: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가 대표적이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출처:매일경제 & 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