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서울 시작으로 대전·부산·광주·제주·경기 6개 권역서 실시
국토교통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건축물에너지 관련 인증제도 통합과 에너지 관련 설계기준 강화 등 변화하는 정책 방향을 안내하기 위해 18일부터 ‘건축물 에너지효율화 관련 정책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건축 인허가 담당자와 설계사·시공사·친환경 컨설팅사 등 이해관계자에게 변화하는 건축물 에너지효율화 관련 정책을 설명하고, 다양한 의견을 논의하기 위해 서울·대전·부산·광주·제주·경기 등 6개 권역에서 개최된다.
설명회에서는 제로에너지건축물(ZEB)과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인증제도 통합 세부방안을 중점적으로 안내하고 2025년 이후 시행하는 공공 건축물 의무취득 인증 등급 상향과 민간건축물 ZEB화를 위한 에너지 관련 설계기준 강화 방향 등을 공유한다.
ZEB 인증을 취득할 계획이 있는 건축주를 대상으로 에너지 최적화 컨설팅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한다.
컨설팅 지원사업은 소형 공공·민간 건축물을 대상으로 건축·기계·전기·신재생 설비에 대한 요소기술별 분석과 통합분석을 통해 최적 대안을 제안한다. 공사비 최적화와 에너지자립률 향상을 지원하며, ZEB 인증 취득에 따른 인센티브와 연간 에너지비용 절감에 따른 투자 회수기간 산출 지원을 통해 자발적인 ZEB 인증 취득을 유도하고 있다.
정책설명회에 참석하려면 정책설명회 안내자료에 게재된 접수방법을 참고해 지역별 정책설명회 실시 전까지 사전등록 신청해야 한다.
출처 : 디지털경제
주문정 기자 mjjoo@zdnet.co.kr